누끼따기 포토샵 무료 블렌드이프 (3초 배경제거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끼따는 법 중에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배경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려드릴 누끼따기 프로그램은 바로 포토샵의 (Blend If)블렌드 이프 기능입니다.
가끔 로고 파일이나 피사체만 필요한데 파일을 받았더니 배경이 같이 있는 심지어 그레이디언트 배경이 들어있는 jpg 파일로 받았을 때 배경제거를 쉽게 하는 방법을 궁금해 하실텐데요,
포토샵을 다룰줄 아시는 분들은 마술봉을 쓰거나 펜툴을 쓰거나 블렌드 모드를 쓰거나 어떻게든 배경을 제거 했을 텐데 이럴 때 블렌드 이프를 사용하면 정말 쉽고 빠르게 게다가 디테일하게 배경을 삭제해 버릴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누끼따기 프로그램 포토샵 무료버전으로 3초만에 쉽게 배경제거하기

누끼따기 프로그램 포토샵 블렌드이프 귀여운 강아지 배경제거 사진

누끼따기 포토샵 블렌드이프

일단 포토샵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버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포토샵 무료 알아보기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렌드 이프 실행방법

원본에서 레이어를 하나더 복사하고 원본은 눈을 끕니다.
그리고 누끼따기를 하고 싶은 레이어의 빈 여백을 더블 클릭해 레이어 스타일 창을 띄우면 보이는게 바로 블렌드 이프 입니다.

This Layer 라고 적힌 막대가 선택된 레이어에 해당하는 작업을 하는거고 Underlying Layer는 선택된 레이어 바로 아래쪽에 있는걸 다루는 건데
배경을 지우고 싶을 땐 그냥 This Layer만 조절하면 됩니다.

블렌드 이프 조절

Blend If 는 레이어의 명암 단계를 0 ~ 255 까지 나누어 위 사진에 어둡게 생긴 아이콘을 오른쪽으로 조절할 수 록 해당 레이어 의 어두운 부분이 점점 더 사라지게 되고
반대로 밝은 아이콘을 안쪽으로 가져갈 수 록 해당 레이어의 밝은 영역이 단계적으로 사라지게 되는 개념입니다.

레이어 조정

위 그림은 명함 단계가 배경이 피사체 보다 훨씬 더 밝은 쪽에 속하니까
오른쪽에 있는 밝은 아이콘을 안쪽으로 가져 감으로써 순식간에 누끼따기를 할 수 있는 거에요.

1.피사체가 세밀한 이미지인 경우

블렌드 이프 배경제거

어떤 이미지를 봤을 때 이걸 명함만 볼 수 있는 흑백 처리했다고 한번 상상을 해보세요 그때 내가 남기고자 하는 피사체 랑 배경이랑 명암 단계가 확실히 구분되어 있다 싶으면 곧바로 레이어 스타일의 들어가 Blend If 조절을 통해 배경을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블렌드이프 배경제거

그런데 위 그림처럼 배경을 위쪽까지 다 지우고자 흰색 아이콘을 너무 안쪽으로 넣다보면 해당 단계의 걸쳐 명도까지는 싹 다 지워 지니까 피사체도 지워버릴 수 있어요 이럴땐 적당히 아이콘을 안쪽으로 조금만 넣어 줍니다.
그렇게 한 뒤 잔상이 조금씩 남아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Alt키를 누르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드래그 를 한번 해 보세요.

피사체 드레그 배경제거

그러면 피사체의 주변 부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는데요, 이게 어떤 의미냐 하면 255 에서 197 단계까지 있는 명도는 완벽하게 지우고 나머지 144~197단계의 명도 페이드 처리(부드럽게 삭제)해서 부드럽게 지우라는 의미입니다.

Lasso tool 이용하여 피사체 따기

이제 Lasso Tool 이용해서 피사체 주변만 대충 선택영역을 잡은 뒤 레이어를 복사 만 해주면 정말 쉽게 누끼따기를 할 수 있어요.

2.피사체가 배경보다 밝은 경우

피사체가 배경보다 밝은 경욱

반대로 피사체는 밝은 군에 속하고 배경이 어두운 경우일때도 마찬가지로 블랜드 이프 를 통해 배경제거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 블라인드이프 This Layer 왼쪽에 있는 어두운 아이콘을 안으로 옮기면 돼요.
이런건 살짝만 건드려도 배경이 다 날라가 버려요.
어두운 친구를 안쪽으로 당김으로써 해당 단계의 명도는 싹 다 지워 지니까 지금 바탕으로 완자 올 블랙이 없거든 여러분 이게 명도 단계가 0 입니다
그래서 0에서 살짝만 1만 가도 배경이 다 사라지는 개념 이에요
여기서 부터 계속 옮기게 되면 단계별로 그다음 어둡기 를 가진 명도에 해당하는 부분들이 하나씩 개념이 바로 Blend If 입니다.

 

3.블렌드이프로 안 되는 이미지들

물론 이 블렌드 2% 안되는 이미지들도 있어요
그럴땐 펜 툴을 쓰거나 다른 방법으로 작업을 하면 되요.

하지만 이미지를 봤을때 피사체 랑 배경이라 명도 단계가 분리되어 있는 이미면 앞으로 포토샵에 블렌드 이프를 시도해 보세요.

4.참고할 점.

만약에 어떤 아이콘을 움직여야 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그냥 하나씩 잡고 그냥 움직여 보세요.

블렌드 이프 버튼 이동
배경이 날아가는 순간이 있다보면 해당 아이콘을 끝쪽 방향으로 지우면 됩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