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피아 누끼따기 웹사이트 사용법 2가지 (포토샵 기능)

클릭 후 더 보기클릭 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누끼따기 작업을 웹사이트에서 하는 방법중 하나인 포토피아에 대해 알아보고 도구설명과 기능, 용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포토피아 웹사이트 안에서 무료로 누끼따기를 하는 작업을 알기쉽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누끼따기 프로그램을 다룬 포스팅을 링크 걸어드리겠으니 앱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가시면 되시겠습니다.

포토피아 웹사이트 무료 누끼따기 이미지 겹치기 알아보기

포토피아 사용법 알아보기

 

1.포토피아 누끼따기 바로가기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갈 수 있습니다.


포토피아 메인화면

2.포토피아로 누끼따기

이미지를 추출하거나 합성할 때 기본이 되는 마스크,Key,누끼따기 입니다
이 세 단어 모두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거에요
모두 같은 뜻으로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마스크,키,누끼따기는 펜 툴로 패스를 그려주는 작업인데요.
벡터네이터 에서 사용하는 펜 툴과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애플워치 돼지사진

무료 포토샵 포토 피아 에서 제공하는 펜툴을 이용해 왼쪽 사진에 있는 애플워치 액정에 오른쪽 이미지의 흰 소를 한번 합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포토피아를 실행해 줍니다.

포토피아 메인화면
포토피아를 실행하시고 상단 메뉴의 파일의 오픈을 누르시면 사진보관함 으로 이동 하는데요 이 사진 보관함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어요.

애플워치 이미지를 불러온 후 다시 파일에서 오픈 앤 플레이스를 클릭후 사진보관함으로 이동한 뒤 합성할 이미지를 같은 레이어의 동일하게 불러옵니다.
그런 합성할 이미지를 잠시 눈을 꺼 주고요. 애플 워치 이미지도 잠시 잠금 을 선택합니다
애플워치 돼지사진 불러온 후 작업

그럼 액정 부분이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레벨을 적용해서 전체의 이미지의 레벨값을 조절 했더니 이제 액정 테두리가 잘 보이는데요
이 액정 테두리를 따라서 펜툴로 패스를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툴바에 있는 펜 톱 을 선택하시고 백정 테두리에 패스를 그리는데요,
처음 패스를 그릴 땐 패스에 Fill이 채워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패스 작업
그래서 상단에 있는 필 부분의 색상을 색상 없음 을 선택해줍니다.
색상 없음 을 선택하신 후 패스를 마저 그려 주는데요
전체적으로 패스를 그릴 때는 점의 개수를 최소화 해주는 게 수정하거나 모양을 만들 때 유리합니다.

액정 테두리를 그리고 난 후에 처음에 시작한 점을 마지막 끝 장과 이으면 이제 하나의 패스가 완성 됩니다.
패스를 그린 후에는 더 디테일하게 수정을 하기 위해서 펜툴을 아래에 있는 펜툴 셀렉트 라는 툴을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수정할 개체 전부를 선택후 확대해서 펜툴의 있는 펜들을 이용해서 조금씩 수정해 주고 디테일을 잡아주면 됩니다.

디테일 잡기
패스의 디테일 작업이 끝났다면 오른쪽 메뉴에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레이어 메뉴에서는 각각 해당하는 레이어들을 살펴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방금 작업한 패스를 컨트롤 키와 함께 클릭하면 선택 영역이 점선으로 표시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어요.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은 애플워치의 액정 부분으로 이 부분을 원본이미지에서 삭제 시켜 줍니다.

원본이미지 삭제
이제 눈을 꺼둔 합성할 이미지의 눈을 다시 켜주고 애플워치 액정에 합성할 자리를 위치시켜 줍니다.
합성할 이미지의 오파시티(Opacity)를 낮춰 줘서 해당하는 이미지가 애플워치 안에 돌아가도록 조정합니다.

오파시티 조정

빛이 조정이 모두 되었다면 오파시티를 원상태 복구 해주고요 레이어를 가장 아래로 내려줍니다

오파시티 아래로
이제 액정 안으로 그림이 들어갔는데요,지금 상태고 는 애플 워치 단면의 있는 텍스쳐 감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텍스쳐 감을 하나 더 살려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있던 원본 애플 어치 이미지를 불러온 후 애플워치 액정 부분만을 다시 추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좀전에 따 두었던 패스를 이용해서 컨트롤과 패스를 동시에 선택하면 해당 부분이 점선으로 선택되는 것을 볼 수가 있어요.

컨트롤과 패스를 동시 선택
좀전에 불러들였던 원본 이미지에서 해당하는 선택영역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합니다.
액정 질감

이렇게 만들어진 액정 부분은 기존의 합성한 흰 소 이미지 위에 유리질감으로 얹기 위해서
블라인드 모드를 라이튼으로 바꿔주면 자연스럽게 액정안의 그림이 합성되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블라인드 모드 라이튼으로 변경
이제 합성한 이미지의 블럭 값을 살짝 조정해서 더 자연스러움을 디테일하게 맞춰주면 됩니다.

간단히 누끼따기 하는 방법과 다른 이미지 두장을 합성하는 과정을 보여 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 알찬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직접 한번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아래 링크 걸어드립니다.



포토피아 바로가기 클릭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356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